본문 바로가기
IT) PC_Window

PC와 모바일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by Daya. 2020. 5. 28.

 

PC와 모바일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저는 때때로

(생각보다 꽤 자주ㅋㅋ)

잠들기 직전에 불을 끄고 누워서

유튜브를 보다가 잠듭니다ㅋㅋ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눈이 점점 피곤해지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디스플레이스의 밝기를 낮춰서 보고있었는데

찾아보니까 유튜브에

다크모드 라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ㅎㅎ

 

 

다크모드는 이름 그대로,

기존에는 새하얀 배경으로 되어있는

유튜브 홈화면의 배경이

 

 

이렇게 검정색으로 바뀌는 모드인데요~

 

음,,, 유튜브를

깊게 탐색해보지 않으신 분들일 경우에는

조금 헤맬 수 있겠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제가 오늘 포스트에서는

PC에서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 안드로이드버전에서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 IOS버전에서 설정하는 방법

이렇게 세가지를 알려드려보려구해요~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차근차근히 따라오시면 금방 해내실거 같아요!^^

 

1. PC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가장먼저 말씀드릴 부분은,

이 모드는

익스플로러에서는 적용이 안되구요,

크롬에서만 적용됩니다~

참고하시면 좋으실거같아요^^

 

 

그러므로, 가장먼저 Chrome에서 유튜브를 열구요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러면 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이 버튼이

오른쪽 위에 생깁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내 정보를 확인/수정 할 수 있도록

리스트가 쭉 나옵니다

그중에 [어두운테마 : 사용안함] 버튼이 있지요?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밝은테마로 하실지~

이렇게 어두운테마로 하실지요^^

 

2. 모바일 안드로이드버전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안드로이드버전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비슷한데요~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이 버튼을 터치해주면요~

나의 계정을 확인/수정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 설정 ] 에 들어가신 다음

[ 일반 ] 에 들어가시면

 

짠!

이렇게 어두운 테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IOS버전에서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

 

로그인 후에

이 버튼을 터치하시면

[ 계정 ] 페이지가 뜨구요~

그 페이지에서 [ 설정 ]을 터치하시면

 

어두운테마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다크모드 짠!ㅎㅎ


 

생각보다 굉장히 쉽지요?

하지만 저처럼 헷갈리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도

적지 않으실거 같아서

이번기회에 공유해보게 되었습니다^^

 

 

독자분께도

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ㅎㅎ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