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PC_Window

종합소득세의 달! 종소세 신청하는 방법 아시나요?

by Daya. 2020. 5. 15.

안녕하세요 다야입니다!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달이

돌아왔습니다!

2020년이 시작된 게 어제같은데,

순식간에 5월이 되었네요ㅎㅎㅎ

1분기 2분기 동안에

얼마나 많은 행동을 하고 목표를 이루었는지

차근차근 결산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ㅎ

어떻게 보면,

종소세를 신고하면서도

나의 연간 소득이 어느정도 였는지를 파악하면서

결산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종합소득세!(종소세) 는

어떠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을까요~??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기간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입니다

기간 놓치지 않도록 잘 체크해야하거 같구요~

2020년인 올해에 신고해야하는 것은

2019년에 발생한 수입에 대한 종합소득세 라는것!

모두 알고계시지요? ㅎㅎ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곳은 어디?? (신고 장소)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종소세 신고장소는 여러군데가 있습니다~

집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신고할 수도 있구요,

세무서나 가까운 지자체에 방문하셔서

신고할 수도 있는데요~

요금 코로나19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조심스러운 만큼,

홈텍스에서 전자신고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신고하실 경우에는

꼭! 본인 신분증 지참하셔서 방문해주시구요!

홈텍스를 이용하실 경우에

조금 헷갈리실 수 있을거 같아서,

그 방법은 아래에 쭈욱 설명해드릴게요!

홈텍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하는 방법!

홈텍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방법은

이렇습니다!

네이버에 홈텍스를 검색해서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들어가주세요~

[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홈텍스 사이트가 바로 열립니다! ]

그리고 사이트 정면에 보이는,

자주찾는 메뉴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버튼

클릭해주시구요~

그러면 로그인을 하라고 할거예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이러저러한 업무처리 가능하시겠지만,

웬만하면 공인인증서 등록하셔서

로그인을 하셔야,

나중에 재 확인을 하거나, 문제가 있을때에도

처리하기가 훨씬 쉬우실거예요~

로그인까지 하고나면,

맞춤형 신고를 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예를 눌러주면,

내 이름 아래에 발생한 수입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가 쉽게쉽게 이루어집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는,

본인이 해당하는 신고 유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가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지

기억하고 있으면,

뒷부분을 진행하기 편합니다~

같은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업종코드가 나옵니다~

이 업종코드도 꼭 기억해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

이 업종코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확인되셨으면

스크롤을 맨 아래까지 내려서

[맞춤형 신고서작성 바로가기] 클릭!!

여기에서부터

신고가 들어가는 정보

입력하는건데요~

기본정보 충분하게 입력해주시구요~

내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되어있는 부분에서

[조회]를 눌러주어야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업종코드를 입력해주어야 하는거죠~!

저는 그걸 모르고 쭉쭉 넘겼다가,

다시 맨 앞으로 돌아가서

업종코드를 확인해하 했습니다...ㅠㅠ

스크롤을 쭈욱 내려서,

환급금 받으실 계좌번호까지 입력한 후

[신고서 작성완료] 눌러주시면 끝~!

어렵지 않죠?ㅎㅎㅎ

한두번 해보시면 쉽게쉽게 하실 수 잇을거예요^^

홈텍스

정말 종소세 신고

편하게 되어있더라구요~ㅎㅎㅎ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우리 전자신고를 해봅시당~!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