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obile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

by Daya. 2020. 5. 6.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야입니다~!^^

 

오늘은 전화번호를 바꾼 뒤.

해결해야하는 일 중 한가지의

꿀팁을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카톡전화번호변경 하는 방법인데요~

사실은,

며칠전에 제가 겪었던 일로

이 포스트를 통해 독자분들께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어요ㅋㅋㅋ

며칠전에 휴대폰번호를 바꾸게 되었는데요~

 

확실히 대한민국에서는 휴대폰번호를 바꾸게 되면

귀찮아지는 일들이 굉장히 많은데

아마 바꿔보신 분들은 많이 아실거예요~

 

 

예전에는 단순히 인간관계나 영업적인 문제 때문에

쓰던번호를 필사적으로 사수하려 했었다고 하지만

 

요즘에는 회원가입정보, 은행정보, 소득공제번호, 적립번호 등등

여러군데에 휴대폰번호가 사용되기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기까지 합니다 ㅠㅠ

 

예를 들자면,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가입시 입력했던 이메일도 기억이 안날 때..ㅋㅋ

( 경험해보신 분들은 그 난감한 상황 아실거예요 ㅋㅋ )

 

그럼에도 번호를 바꿔야 하는 상황이 되면

어쩔 수 없이 바꿔야 하겠지요ㅎㅎ

 

제가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군데에 번거로운 일이 발생하고 있고

하나둘씩 해결해 나아가고 있는데요~

 

어느날 어느분께서 저의 새번호를 저장하면서

카카오톡에 안뜬다고 말씀해주셔서

‘아차’ 싶었던 일이 있었어요ㅋㅋ

 

그래서 카톡에 인증된 번호를 바꾸기 위해

한참을 헤맸었지요..ㅋㅋ

 

그래서 저와 비슷한 상황에 놓이신 분들은

덜 번거로우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카톡인증전화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첨부해서 보여드릴건데

이미지 대로만 잘 따라오시면

5분안에 해결 되실거예요!^^

첫번째로

[친구목록] 을 터치한 다음,

나의 프로필을 볼 수 있는 [ 내 이름 ]을

터치하면

나의 프로필사진, 커버사진을

볼수가 있지요?ㅎ

거기에서 [프로필 관리]를 터치하면

나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관리페이지가 나옵니다^^

수정할 수 있는 정보들을 쭈욱 보면

[전화번호] 도 있어요~

전화번호를 터치해주세요!ㅎㅎ

( 이전 번호라서 모자이크 처리 ㅋㅋㅋ )

그러면 [전화번호변경] 이라는 버튼이

딱! 나타납니다ㅎㅎ

[전화번호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요~

이렇게 본인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와요~

개인정보를 변경하는 작업인 만큼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건

당연한 과정이겠죠? ㅋㅋ

비밀번호까지 입력하고 나면

아래처럼

[전화번호를 입력] 할 수가 있습니다 ^^

새전화번호입력 후에 확인을 누르면

SMS로 인증번호를 보내겠다는 메세지가 뜨구요~

확인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인증번호가 문자로 전송되구요~

인증번호를 입력하신 다음 확인을 누르면!

 

인증번호까지 확인되고 나면

짠!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완료! ㅋㅋ

이렇게 보니까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쉬운걸 헤맸다니ㅋㅋㅋ

그래도 혹

어떤분께는

좋은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어

올리게 되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반응형

댓글